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따라오는 광고 전면광고 설정법

by Dreaming 마케터 2020. 11. 20.





아!!!

님들님들 저 드디어 알았어용 ㅋㅋ

컴퓨터로 하다보면

전면에 광고가 딱!! 뜨는거랑

모바일로 보면 광고가 위에 계속 따라오는거 구글애드센스 계속하면서

저걸 어떻게 하나 궁금했는데...

드디어 알아버렷어요 

바로 자동광고 였더라구요 

아실분들은 다 아시겟지만

아 저거 어떻게하지 하고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하십니다.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에 개요를 들어가십니다.

보통 처음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삽입하시는분들은



저기 동그라미 쳐놓은 광고단위기준을 선택해서 하시자나요?

반응형이나 고정형이나 뭐 기타등등.

저도 저것만 설정해놓고 수동으로 광고를 넣어주고 있었는데요.

그러지마시고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위해서는 

광고단위기준 옆에 있는 사이트기준 탭을 클릭하셔서 수정을 해줘야합니다.

자 그럼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해보겠습니다.



자 저기 동그라미 친 곳에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이 안되어 있으신분들은 설정안됨? 인가

그렇게 표시 되어 있을거에요

그럼 저 표시를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안됨 -> 설정으로 바꿔줘야겠죠?


그러면 옆에 연필처럼 된 아이콘을 눌려줍니다.


눌려서 들어가면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이 나와요




위의 그림과 같이 자동광고가 설정되겠금 클릭해주세요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 할까요? 도 클릭해줘서 ON 으로 바꿔주십니다.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법에서 광고형식은 인페이지광고나 일치하는 콘텐츠나 

원하시는대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창에

광고 로드라고 있는데. 최소값이랑 최대값으로 나눠져있죠?

제가 실험해봤는데 한 포스팅에 광고의 개수를 조절해주는 설정 탭인거같아요

처음엔 무조건 많이 나오는게 좋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최대값으로 했는데

식겁했습니다.

아니 글보다 광고가 더 많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전 중간으로 맞췄습니다.

자 이러면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이 끝이 났구요


바로 사이트에 적용을 눌려주시면 1시간 후에 다 적용 할건지/ 바로적용하여 일부테스트 해볼 건지 나와요

그건 편하신대로 하심 될거같구

이렇게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가 끝났으면 확인을 해봐야겟죠?


모바일로 제 포스팅을 들어가봅니다.




히힛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했더니 저도 모바일에서 따라오는 광고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광고가 삽입이 됬네요.

저거 하나만 설정하면 글을 새로 써도 다 적용이 되니 편하겠죠?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을 해놓고

컴퓨터로 포스팅에 접속을 하면...

..............

ㅇ ㅏ 글 쓰면서 전면광고 캡쳐해서 사진올릴려고 했는데

안뜨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면광고가 어떤거냐면

포스팅을 클릭하면 모든 화면이 없어지고

딱 광고하면만 전면에 떠요.

다음에 하다가 뜨면 수정 해놓을게용 ㅋㅋㅋ


자동광고 유용한거 같아요

광고수익이 오를지는 미지수지만

이전에 했던 수동광고보다 좋은거같기도???? 편하구요 ㅋㅋ


2020/10/30 - [알아두면 쓸데있는] -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방법 5분만에 하는법


이상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