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방법 5분만에 하는법

by Dreaming 마케터 2020. 10.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에 대해 공부한 걸 공유해드릴려고 해요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은 생각보다 간단하니 한번만 따라 하시면 될거같아요.

기존에 상단 하단에만 넣다가 글이 길어짐으로써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을 해볼까 하고 찾아봤어요.

근데 오늘 찾아보다가 안건데 기존에는 플러그인에 구글애드센스 탭이 있었는데 지금은 바꼇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첨 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심이 없었음 ....ㅋㅋㅋㅋ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은 너무 많이 넣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져서 글 읽으시는분이... 짜증? 날수도 있으니..

적당히 넣길 바랄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구글애드센스 통계상에서 보이는건 글 상단과 글 본문 사이에 있는 광고들의 클릭률이 높다고 나오니

저도 한번 넣어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아셔야하는건 기본적으로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은 바로 할 수 있어요.

지금은 바껴있어서 이게 바로 적용되는지 저도 테스트는 안해봤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요

자동 광고 설정은 자신의 티스토리에 설정에 먼저 들어가십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왼쪽 사이드바에 메뉴가 쫙 나오잖아요?

거기서 아까 젤 첨에 설명 드렸던 수익탭에 애드센스관리에 들어가시면되요






자그럼 애드센스관리에 들어가시면 광고를 어디에 넣을건지 설정하는 메뉴가 있는데.

근데 제 티스토리는 상단,하단만 설정되있어서 혹시나 본문에 반응형광고 설정을 진행해봤는데

안뜨던데요? 이거 뭐가 잘못된지 잘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기존보다는 좀 간단해진듯?? 쉽게 설정할수있는거같아요 . 구글애드센스만 연결되있다면...

자 그러면 저희 목적은 본문 중간사이사이 넣는거죠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을 위해서 제일 처음에 해야하는일은 구글애드센스에서 광고를 하나만들어

광고코드를 뽑아와야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해봅니다.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구글애드센스에 접속 한뒤 광고탭을 클릭 -> 개요 클릭 -> 광고단위기준 클릭으로

넘어가시면 되요.

그러면 아래와같은 창이 뜹니다.







광고만드는건 맘에 드시는거 만드시면 되는데 보통은 디스플레이광고를 만들어서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디스플레이용 광고를 만들었어요

광고를 만들고 나면 밑에 만든 광고들의 리스트가 보일겁니다.






자 제가 만들어놓은 광고리스트들이 뜨는데 여기서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을 위해서는 넣고 싶은 광고의 코드를 일단 복사 해둡니다.







복사하는 방법은 사진에 보시다시피 코드가져오기라는 탭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코드가 뜨는데요.

그걸 코드복사 해놓으시면 되요.






그럼 이제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을 위한 준비 작업이 끝났어요.

그러면 자신의 티스토리로 다시 들어갑니다.

그리고 기존에 써놨던거나 아님 쓰고 있는거나 상관없어요.

전 기존에 써놨던 글을 수정해서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작성했던 복희를 대리고 온 글에다가 수동 광고 삽입을 해볼께요 ㅋㅋ

자신의 포스팅에 들어가셔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해요

잘 보세요.


수정을 클릭한 후 자신이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표시를 해둬요. 예를 들면 저는 광고라고 표시를 해볼게요.










본문 상단에 추가로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를 넣고 싶으니 상단에 하나 넣어주구요

그리고 본문 사이에 수동 광고를 넣고 싶어서 본문 사이에 하나를 더 추가 해줍니다.











그럼 준비끝! 이젠 다음단계인 HTML 문서로 변환 시켜주심 되요.

오른쪽 상단에 잘 보시면. HTML 이라는 네모칸이 있어요. 그 글쓰기 창이 두가지가 있는데 전 옛날꺼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런식으로 표시되요

현재 바뀐 글쓰기 창을 쓰시는분은 조금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HTML 변환 찾는건 어렵지 않을테니 그걸 찾아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HTML을 눌리시면 왠 이상한 문자들이 쫙 뜰거에요










자 이게 기존 글을 HTML로 변경한 글인데요.

으 복잡하죠? 


자 여기서 아까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할 자리를 저희는 광고로 표시 해뒀죠?

Ctrl+F 를 눌려서 광고 란 단어를 찾아줍니다.








최상단에 있는 광고 표시 네요.

그럼 딱 광고 저부분만 지우고. 아까 구글애드센스에서 광고코드를 저 자리에 대신 삽입해주시면 되요.








이 방식으로 본문 사이에 적어놨던 광고 부분을 똑같이 변경해줘요.

그리고 재발행을 합니다.


그러면...








기존 최상단에 하나뿐인 광고가 두개로 늘어났고, 그리고 본문사이에 광고가 추가로 하나 들어갔어요 ㅎㅎㅎ

처음에야 어렵지 한번하면 간단하니 시간나실때 한번 따라 해보시길 바랄게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글의 가독성을 해치지않게 광고 위치를 잘잡아야한다는거에요

그러면서 본문 사이사이 광고를 한다면 수익이 올라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ㅋㅋㅋ


열심히 해봐요 우리~~~~


여기까지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방법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