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블로그지수를 알아보자!!!

by Dreaming 마케터 2020. 11.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지수가 어느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그리고 여러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무슨 블로그의 블로그지수가 더 높게 형성되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블로그지수가 어느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알기 위해선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시면되요

대부분은 다 아실건데 일단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검색포털창에 블로그차트를 검색합니다.



그럼 맨 상단에 블로그차트 사이트가 뜨는데요

거길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요


그러면





이런 창이 뜨고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 / 로그인이 있어요

가입이 안되신분은 회원가입을 해주십니다!



그럼 마이차트라는 탭이 생기는데 우선 자신의 블로그지수는 마이차트 칸에서 볼 수 있어요.

그전에 잠깐 메인화면에 보시면 총 블로그 갯수가 보이는데 얼마나 되는지 볼까요? ㅋㅋㅋ



내 무려..................천만개를 넘어 이천만개 가까이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중에 과연 제 블로그지수의 위치는 어디쯤일까 궁금해지네요

마이차트에 들어가봅니다.



마이차트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입력해놓은 블로그의 순위가 나와요

전 115,986 등이네요 1600만개 중에 이정도면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지수에서는 꽤나 높은거같아요

보시면 사진업로드 옆에 보시면 블로그차트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블로그지수를 나타내는 4가지 단계가 잇어요

굿블로그 -> 1% 블로그 -> 1000위내 블로그 -> 1위 블로그

이런식으로 나눠지는데

제 블로그지수는 1%블로그로 뜨네요





자 여기까지는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면 대부분 아시는 정보내이고

여기서 많은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블로그지수를 정확히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잇어요


보통은 네이버에 많이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네이버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어떤 방법이냐면 보통의 검색어 말고 특별한 단어를 하나 선택해서

블로그에 글을 쓰는것인데요

블로그지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상단에 노출되는건 알고 계시죠


예를들어 하나 보여드릴게요





보이시나요??? 검색이 전혀 안되는 단어를 선택해서 똑같은 글에 숫자만 바꿔서

올려놓으신걸?

이게 바로 많은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지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우리 고모부는 갱스터 출신이셨다 이글을 똑같이 쓰고나서

좀 더 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의 블로그지수가 높다고 판단하는겁니다.


또 하나 예를 들어볼게요 이건 최근에도 사용되는 듯 합니다.

불과 1시간전에 작성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이런 방식으로 블로그지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보니까 한의원이나 병원블로그도 이런식으로 블로그지수를 확인하고 있네요

다음포털 사이트에도 있지 싶은데 그건 아직 못찾앗네요

만약에 블로그를 많이 가지고 계신분들은

자신만의 단어를 선택해서 저런식으로 블로그에 올리면

블로그지수에 따라 상위노출되는 블로그를 찾을 수 있겟죠?


전 뭐 아직 블로그를 하나만 운영해서 모르지만.

어쨋든 모르는것보다 알면 유용한 정보이니 공유 해봅니다 .^^


여기까지 내 블로그지수를 알아보자 포스팅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