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by Dreaming 마케터 2020. 11. 2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 썸네일 만드는법을 같이 해볼려구해요

저도 첨 배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하면서 바로 포스팅 해볼려고 해요

우선 다들 갖고 계신 파워포인트로 한번 해봅시당

저도 티스토리 썸네일을 처음 만들면서 포스팅 해볼게용 ㅋㅋㅋ


우선 파워포인트를 켜세요!



보통 검색포털사이트에 노출되는 썸네일은 정사각형이에요

근데 티스토리 썸네일은 스킨에 따라 직사각형도 있고 정사각형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직사각형으로 글자를 채워넣으면 정사각형에 짤려서 나오고

정사각형에 글자를 채워 넣으면 직사각형 썸네일에는 글자가 밀려서 나와요.


그렇기 때문에!!

직사각형으로 큰틀을 짜고 정사각형에 글을 넣으면 정사각형 직사각형 구분없이 제대로 노출이 될 수 있어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선 파워포인트 비율을 16:9로 바꿔주세요




디자인 탭을 누르시고 와이드스크린(16:9) 로 넣어주세요

티스토리 썸네일 직사각형 사이즈에 딱맞는 사이즈입니다.

그럼 여기서 빈 화면에 직사각형 도형을 선택해서

빈화면을 꽉 채워줍니다.



동그라미 쳐져있는 도형을 클릭해서 직사각형을 누른다음에

화면과 같이 꽉 채워줘요

그리고 색깔이 입혀져있을텐데 도형채우기 -> 채우기 없음을 클릭해주십니다.



그런 다음 윤곽선을 좀 더 눈에 띄게 하기 위해 

도형윤곽선을 클릭하셔서 맘에드는 색상을 입히고

선을 굵게 만들어줘요



자 그럼 직사각형은 일단 만들어졌고

그다음에 할일은

정사각형을 직사각형 중앙에 위치 시켜

글자를 넣을 자리를 만들어주는겁니다.

티스토리 썸네일 노출 시 정사각형만 눈에 띌수 있으니

정중앙에 잘 위치해주셔야해요.

그럼 마찬가지로 도형을 눌러 정사각형을 클릭하여

직사각형 안에 위치하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한 뒤 정렬을 눌려서

정중앙에 위치하게 맞추어줘요




자 그런 뒤 아까와 마찬가지로

정사각형의 색상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투명도를 설정해주세요.

한 80% 쯤?


채우기 없음을 먼저 누르신 후

바로 밑에 있는 다른 채우기 색을 클릭하시면 투명도 조절을 하실 수 있어요



투명도를 조절할때도 색상은 흰색으로 해주셔야 해요

자 거의 끝나갑니다.

그럼 밑에 넣고 싶은 그림을 하나 넣어보죠



자 그림을 넣은 뒤 맨뒤로 가기를 하시면

직사각형의 외각선이 주황색으로

정사각형은 파란색으로 보이는데요

정사각형은 투명도를 설정해놔서 약간 흐릿한걸 볼 수 있죠

우린 여기 흐릿한곳에만 글자를 채워 넣을거에요

아차 티스토리 썸네일에서 정사각형 파란색 외각선은 필요없으니

사진까지 넣은 후에는 없애주도록 합시다.



티스토리 썸네일 제작하기 란 글자를 넣었어요.

자 이게 끝이 아니죠

글자들을 조금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 폰트는 꼭꼭 무료폰트를 쓰셔야합니다.




글자를 조금 꾸며주고

아까 주황색 외곽선만큼만 딱 캡쳐 했습니다.

그런데 밑에 빨간색줄이 신경쓰입니다.

저거까지 없앱시다!


파일 -> 옵션 -> 언어교정 -> 자동맞춤 해제



자 완료 된 썸네일이죠

그럼 이걸 대표사진으로 지정을 해줘야해요

대표사진으로 지정을 해줘야 티스토리 썸네일로 노출이 된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창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설정창이있어요

파일보관함에서 완료한 썸네일을 대표로 설정해주십니다.

그럼 끝!!

그럼 확인해보겠습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스킨은 이상한 직사각형이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쩔수없죵 뭐 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이런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주시면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였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