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티스토리 최적화 3탄 51일째 경과 시점

by Dreaming 마케터 2020. 11. 10.

안녕하세요!!


댓글을 쭉 읽어보다가....

흐아.... 티스토리 최적화가 됬다며 축하 댓글들이!!!

저도 드디어 티스토리 최적화가 됬어요!!

어제 정말 포스팅 할때까지만 해도 안됬거든요?

근데 댓글 쭉 읽어보니 1~2시간 사이에 티스토리 최적화가 됬어요!! 우아 드디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들을 많이 써주셨어요 ...

저보다 더빨리 티스토리 최적화를 아신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45일 지나서 약간 포기 상태였는데

전 결국 50일만에 됬네요!!

최적화는 답을 모르겠어요 ㅠㅠ 우선은

제가 여태 해왔고, 제 블로그 유입수나 구독자수를 공유해볼께요.

우선 티스토리 최적화 인증!!



오늘날짜 방금 캡쳐한 사진이에요 ㅋㅋㅋ 짜잔~~~

티스토리 최적화 됬습니당 ㅋㅋㅋ


일단은 먼저 글은 하루 1개정도는 꼭 쓸려고 노력했구요.

어떤 날은 2개쓰고. 

그리고 사실 중간중간 빼놓은 날도 있어요.

근데 2개씩 쓴날이 있어서 총 50일인데 60개 넘게 포스팅이 쌓여있었답니다.


음.. 사진 갯수는 보통 5개~10개 사이가 대부분 이었구요

글자수는 평균 1000~1500자 정도 적은거같아요


그리고 한 일주일전부터 유입수가 많아졌어요.

직접유입이 아닌 검색유입이 많아지기 시작했었는데요.



11월에 접어들면서 유입수가 하루 평균 200명 정도 들어왔던거같아요

근데 중요한건 예전엔 티스토리 직접유입이 거의 80%에 육박했던게

11월 들어서면서 직접유입 50% 검색유입 50% 정도로 나눠졌어요

티스토리 최적화가 될려고 그랬던건지는 잘모르겟는데 11월부터 검색유입수가 굉장히 많아졌네요



이건 어제 일간방문수 인데요.

보시면 검색유입과 sns 유입 합쳐서 거의 50%에 육박해요.

티스토리 최적화가 될려고 ( 아 어제 됬지 ) 했던건지 키워드를 잘쓴건지는 사실 잘모르겠지만........

저 위 그래프를 보시면 진짜 26일까지는 검색 유입이 거의 없던걸 볼 수 있어요


티스토리 최적화 답이 없는거같아요

그냥 꾸준히 하다보면.......


죄송해요 ㅠㅠㅠ

저도 티스토리 최적화가 됬지만 정말 뭐가 정답이다 말씀드릴수가 없어요.

단지 그냥 하다보면 제생각엔 100일안엔 다 되지않을까 싶어요.


아참 마지막으로 구독자수는 약 150명 정도되요 포럼에서 맞구독으로 늘린숫자에요 이것도 참고하세요 ^^


이상 티스토리 최적화 3탄 이였습니다.



티스토리 최적화 관련해서 앞의 글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보세요~~


2020/10/25 - [알아두면 쓸데있는] - 티스토리 최적화 도대체 뭐냐고!!!!   ( 한 30일쯤 시점 )

2020/11/09 - [알아두면 쓸데있는] - 티스토리 최적화 2탄 현재 50일 경과 시점  ( 딱 50일 시점 어제 포스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