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nomad

티스토리 초보 수익 글쓰기 제목 키워드 선택방법

by Dreaming 마케터 2020. 10. 26.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초보분들!!!

저도 초보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공부하는걸 몇가지 공유를 해드릴려고해요~

대부분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를 분들을 위해 ㅋㅋㅋ

우선 티스토리 초보 수익을 내기위해서는 유입량이 많아야하자나요?

앞의 포스팅 처럼 최적화가 우선이 되어야 유입량이 많아지겠지만

언~~~젠가 최적화가 될거고 그럼 검색 시 유입량이 지금 보다는 늘어나겟죠?

그때를 대비하여 글을 쓸때 제목에 대한 키워드 선택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릴려고 합니다.


제목 키워드 이게 왜 중요하냐~?

엄청 중요합니다 . 왜냐하면 제목에 있는 키워드로 조합이 되어서 검색창에 보여집니다.

그럼 어떤 키워드를 써야하는지 그리고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야하는지 보여드릴께요.


키워드 관련사이트는 엄청 많지만 전 리얼키워드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얼키워드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해요 

네이버에 리얼키워드라고 검색하시고, 웹사이트 맨위에 리얼키워드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빨간색 줄 친 부분에 키워드를 넣어보시면 되고, 그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여러가지가 떠요.

일단 전 요즘 이슈가 되는 코로나를 쳐보겠습니다.


밑에 설명은 되어 있지만 한번 더 설명을 하자면 PC는 PC에서 검색 조회수이고

MO 는 모바일에서 조회되는 조회수 입니다. 그리고 SUM은 PC와 모바일을 합친 조회수입니다.


여기서 DOC가 중요한데 DOC는 그 키워드로 만들어진 문서수를 얘기합니다.

즉 조회수 / 문서수 를 하게 되면 경쟁률이 나오겠죠?

조회수가 많은데 문서수가 작은 그런 키워드를 우리가 찾아야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어떤 키워드를 치면 옆에 연관키워드가 떠요. ( 추천랜덤키워드)

그 중에 하나를 다시 클릭해서 봅니다.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엄청 많은 것을 볼 수 있어요 .. 코로나는 워낙 이슈니 문서수가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랜덤 추천 키워드로 몇가지 쭉 찾아봅니다.





코로나 관련 된건 아니지만 보건소 독감주사 가격   의 제목키워드가 그나마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작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네요.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선택하여 글을 쓰면 경쟁률이 그나마 적기 때문에 자신의 글이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제 티스토리에 글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아래 글 인데요.

2020/10/14 - [알아두면 쓸데있는] - 2020년 코로나 부산 초등학교 등교 정책


제가 위에 글에서 노린 키워드는 부산 초등학교 등교 입니다.

앞의 2020년 코로나 키워드나 등교 정책 키워는 약간의 서브 키워드 개념이구요

리얼키워드에서 부산 초등학교 등교에 대해 보여 드릴게요.


보이시나요? 키워드 하나차이로 문서 수가 바뀌는 걸?

초등학교 등교의 문서수는 약 165,000개 인거에 반면에 부산 초등학교 등교는 달랑 46개 밖에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엇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산 초등학교 등교 제목키워드를 타겟으로 잡아 제목을 작성하고 글을 작성했더랫죠.

그결과 다음에서 부산 초등학교 등교를 검색하면




짜잔 블로그탭의 최상단에 제 글이 노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정말 정보싸움에 머리싸움 그리고 키워드 싸움인거같아요.

이글을 보시는 초보블로거 분들은 아마 저와같이 아무리 글을 잘써도 노출이 잘안될거라고 생각이되요.

그래서 저흰 저희글을 노출을 시키기 위해선 기존 블로거보다 더 많은 시간과 더 많은 공부를 해야하는거같아요

그래야 어느정도 따라가지 않을까요 ㅠㅠ

마지막으로 제가 이 글에 대한 제목키워드를 어떻게 정했냐하면


티스토리 제목키워드에 대한 조회수는 거의 없다시피 하더라구요.

티스토리는 진짜 아는사람만 알고 따로 검색하고 그러진 않는가봐요.

그러니 다른 키워드로 노출을 잘되게 해야겠졍


그래서 이글의 제목은 그나마 조회수가 있는 티스토리 글쓰기 / 티스토리 수익 을 중간에 넣어주고.

거의 검색이 없지만 제 글의 목적인 제목 키워드 선택방법이라고 적어놨어요..ㅋㅋ



글로 설명 하기가 쉽진 않네용ㅠㅠㅠㅠㅠ

혹시나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답변드릴게요 ^^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님들 화이팅 합시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