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2020년 코로나 부산 초등학교 등교 정책

by Dreaming 마케터 2020. 10. 14.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100명밑으로 떨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오늘 날짜로 전국 코로나 확진자 발생은 80명 정도 나왔네요.

더군다나 부산에 요양병원 확진자 발생으로 ..... 또 확진자가 늘진 않을까 걱정이됩니다.

그래도 좋은 소식이 있는데 부산 초등학교 등교는 다음주 부터 등교는 한다고는 하네요.

근데 아직까지 좀 더 있어봐야 되지 않나 생각도 들어요.

부산교육청에서 발표한 내용인데요. 부산 초등학교 등교는 1,2학년만 다음주부터 매일 학교에 가게 될것으로 보이네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하향 조정 했는데 이에 따라 각급 학교의 등교수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발표했어요.

우선은 초1,2학년과 특수학교에 대해 매일 등교하도록 했고, 그 중 1학년에 대해서는 매일 등교를 권장하기로 했다네요.

근데 아무 것도 모르는 초1,2만 왜??? 기준을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소규모 학교에 대해서는 매일 등교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다만 유,초,중,고 가운데 밀집지역인 경우 3분의 2를 준수해야한다고 하네요.

글고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부산의 각급 학교에 대해 전면 등교를 시키지 않는 이유는 현재 부산지역 코로나19가 안정세를 들었다고 보기 힘들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왜 부산 초등학교 등교만 계속 진행할까요?

근데..

오늘 날짜로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 뽑아봤어요




우선 누적환자와 누적격리해제는 거의 유사하게 흘러가고여. 그만큼 치료를 잘하고 잘잡고 있다는 뜻 같네요.

확진자만 준다면 격리해제 하는사람이 더 많아질거라 생각은 들어요.

그리고 오늘 일별확진자수는 84명으로 100명으로 떨어진 후 50명 부근 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가는 그래프를 보이고 있네요.

부산 초등학교 등교를 앞두고 특히나 부산지역에 현재 요양병원에 확진자가 발생했다는데..

과연 부산 초등학교 등교를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오늘자 기준으로 전국 확진자 현황인데요. 대구가 여전히 많네요 ㄷㄷㄷㄷ

부산도 500명 정도 됩니다. 근데 오늘 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은 해봐요.




지역별 신규확진자 내용이에요. 현재시간까지는 부산은 2명 밖에 없네요.

 

다음주부터 부산 초등학교 등교라는데 이번 요양병원 사태에 확진자가 많이 늘진 않는다면

부산교육청에서 발표한 부산 초등학교 등교는 그대로 실시 할거같아요.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서 여기저기 놀러도 다니고 취미생활도 다시 즐기고 싶네요 ㅠㅠㅠ

다들 코로나 조심합시당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