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성공 메모, 슬럼프에 최고의 효과

by Dreaming 마케터 2020. 9. 29.

메모의 장점에 관해선 많이들 알고 계시죠?!

세계의 슈퍼리치들을 비롯해 연구가들도 메모를 활용했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들이죠.

요즘엔 카카오톡 내게 쓰기를 비롯해 다양한 메모앱들이 많이 나와 자신의 일정이나 그때 그때 떠오른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을 기록하곤 하죠.

그런데 이 메모의 기능으로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도 함께 실천해 보는게 어떨까요?!

알렝 드 보통, 아놀드 슈왈제네거, 파울로 코엘료 등
성공한 상위 1% 유명인들의 슬럼프 극복 비결이 이 습관이 바로 '메모'인데요

 

성취 / 성공 메모


라고 합니다.



아무리 유명하고 성공한 자라 할지라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실패나 슬럼프를 격지 않을 수가 없다는 것이죠.
그럴때마다 자신이 성취를 이뤄냈을 때나 성공 했던 업적 들을 적어 놓은 메모를 꺼내보며 다시 힘을 낸다고 합니다.


가끔, 나는 기억하지 못함에도 누군가가 나에게
"그때 진짜 멋있었는데 기억나?"
이런 얘기를 들으면
"내가 그랬나? 그래 맞어 그랬어"
라며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곤 했던 경험들 다들 있으시죠?


이젠 누군가가 아닌 나 스스로 나의 성취와 성공을 기억해주고 힘 낼 수 있다며 격려해주자구요!!!!



그럼 저와 함께 한전 해보실까요??!^^


자, 노트와 펜을 하나 들고 일단 오늘 나에게 칭찬할만한 성과를 찾아 보자구요!

거창하지 않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요!

9/29 저녁을 먹고 간단히 산책을 하였다. 내가 식후 쇼파가 아닌 산책을 했다니.... 와우!😆😆
"슬럼프는 누구나에게 온다.
내가 못난 것이 결코 아니다.
난 나만의 업적이 이렇게나 많이 있다."



잊지 말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