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5차 재난지원금 대상조회 및 일정(9월6일부터 시작)

by Dreaming 마케터 2021. 8. 30.

 

카더라카더라 말만 많던

5차재난지원금이 드디어 9월6일부터 진행됩니다.

우선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구요

1인 가구에는 특례를 적용하여

더 많은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했네요.

 

기준은 건강보험료로 책정이 됬어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우선 1인가구 17만원(특례적용)

2인가구 20만원 , 3인가구 25만원

 

건강보험기준입니다.

대상자 확인이 하고 싶다고 하시면

건강보험공단에 가셔서 보험납부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5차재난지원금에서 이슈가 됬던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에 대해

맞벌이가구 또한 1인가구와 동일하게

혜택을 줬습니다. 2인가구 -> 3인가구

건보료 기준으로 측정을 했네요.

 

5차재난지원금에 대한 가구구성에 대한

얘기 인데요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거같네요.

 

 

 

5차 재난지원금은 9월6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다만, 앞서 했던 요일제 도입을 할 거같습니다.

또한, 5차재난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충전되어

아마, 그 지역내에서만 사용가능한거 같네요

 

 

5차재난지원금 시행첫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자신의 출생년도를 확인하고 신청하시면 될거같습니다.

 

10월 29일까지 넉넉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까먹지 말고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에서 알림신청이 가능한데요

국민비서 홈페이지 및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은 21/12/31일 까지이니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나..

5차재난지원금은 그전까지 꼭 사용하셔야 될거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