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코로나4단계 방역수칙, 현 코로나 확진자 현황

by Dreaming 마케터 2021. 7. 12.

 

안녕하세요.

12일 18시 이후로 서울은 코로나4단계로 격상됩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는 사상최대로 1000명대를 넘어갔어요....

아 해외여행 갈수있다는 기대에 부풀었는데

이게 무슨일입니까 너무 슬픕니다 진짜

 

 

7/6일부터 현재까지 일확진자수가 1000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휴가는 완전 집콕이네요

더군다나 수도권지역은 코로나4단계로 오늘(12일) 부터 격상한다고 하는데

서울에 있는분들이 휴가철을 맞아 다른지역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12일)일자로 코로나단계는 2단계이지만

곧 수도권지역 4단계로 격상한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코로나 4단계 방역수칙은

일단 대유행단계/외출금지 입니다.

 

그리고 18시 이후 2명까지 모임가능하고,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하... 2명까지면... 이건 뭐 나가지 말라는거 아니겠습니까..

 

 

유흥시설,콜라텍,홀덤펍 등을 1그룹시설로 분류합니다.

코로나 4단계 1그룹 시설은 모두 22시 이후 운영을 제한하고 있으며,

클럽,나이트,감성주점,헌티포차 등의 경우 집합을 금지하고 있네요

( 구분-유흥시설 아래 글 )

 

 

코로나 4단계 방역수칙 2그룹 시설은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목욕탕 , 그리고 실내체육시설 등입니다.

식당카페는 22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노래연습장 경우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됩니다.

목욕탕 또한 운영이 제한됩니다.

 

실내체육시설같은경우, 눈여겨 봐야할게 음악속도까지 제한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악속도가 100~120bpm을 유지해야한다 합니다

이건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악이 빨라지면 신나서 많이 움직여서 그런가봅니다

조금 웃기네요

 

코로나 4단계 방역수칙 3그룹 시설은

학원, 영화관, 결혼식장, 장례식장, 등 여러 시설입니다.

우선 22시 이후 운영제한은 공통적으로 있고,

결혼식 및 장례식은 4단계부터는 친족만 허용됩니다.

작년에 결혼하려고 하셨던분이 대부분 올해로 미뤘을건데....

이번년도는 더 심해졌네요.... 친족만 허용이라니

완전 스몰웨딩이 될거같습니다.

 

 

코로나 4단계 방역수칙 기타 시설로는

스포츠경기, 박물관, 종교시설 등이 있네요.

스포츠경기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고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2/3만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름 휴가를 맞아, 숙박업을 하시는 소상공인의 타격도 클것으로

보이네요...ㅠㅠ

 

 

코로나 4단계로 인해

일반 소상공인도 소상공인이지만

여름철을 맞아 한철 장사하는분들의

타격이 가장 클것같네요....

 

 

 

 

댓글